이 글과 이어져 있다.


칭송받는 자 거짓의 가면까지 스포일러가 있음.



이번 글의 부제는 '두 명의 백황 새로운 가능성'이라는 다소 의미심장한 것이다. 하지만 그렇게 심각하지는 않다. 제작사에서 유난히도 부각하는 두 명을 재조명한 것에 불과하다.








유난히도 특전이나 케이스 표지로 그려지는 경우가 많은 쿠온과 안쥬. 쿠온이야 거짓의 가면 통상판, 프리미엄박스도 먹었고 일단 메인 히로인이라 할 수 있으므로 별도의 일러스트가 많이 그려지는 이유로는 충분하다.


그런데 안쥬는 다르다. 작중에서의 위치도 다소 민폐를 끼치는 철부지 황녀이며 동료로 들어오지 않는다. 일행이 아니니 비중도 루루티에 책 보러 놀러오는 것 이외에는 없다. 이 이상한 우정을 다투는 이벤트에 어떤 의미가 있었는지는 아직도 잘 모르겠다. 하쿠가 안쥬에게 친근감을 느끼기 위해서? 얼굴을 마구 비춰서 하쿠의 회상에서 나온 치이와 같은 얼굴이라는 걸 플레이어가 깨닫게 만들기 위해서?


안쥬는 특전에 생각보다 잘 나온다. 위의 세 이미지는 거짓의 가면 애니메이션 박스 상, 하권과 박스 특전인데 여기에 안쥬가 들어가다니 놀랍다. 원화가가 둘이어서 둘에게 일감을 나눠주기 위해 했다고 해도 특전이라면 보통 히로인 중에서 고르지 않나? 이 경우 루루티에나 우루사라가 들어갈 수도 있었다. 그럼에도 안쥬가 선택되었다는 건 제작진의 어떤 고집이 있는 게 아닌가 생각하게 된다. 


안쥬는 두 명의 백황에서 하쿠에 의해 옹립될 차기 미카도이기에 그 비중이 클 것이라는 걸 예상할 수 있다. 쿠온도 투스쿨을 이끌고 내란에 참전할 기미를 보인다. 이야기의 주역은 이미 첫작을 기준으로 자식 세대로 내려온 셈이므로 각 국가의 중심은 안쥬와 쿠온이 될 가능성이 크다. 그래서 그 둘을 양쪽에 둔 것이라 단순히 생각했다.


그런데 잘 보니 얘네가 백황일 가능성도 있던 거다. 솔직히 순 억지라고 생각하는데, 두 인물의 귀와 꼬리는 흰색에 가깝다. 쿠온은 조금 애매하지만 안쥬는 흰색 맞다. 진짜 아니면 좋겠는데 이들의 신체적 특성이 흰색이라서 둘이 각 나라의 지도자가 된 거를 두 명의 백황이라고 뭉뚱그리는 건 아니겠지? 하쿠와 하쿠오로일 것이다, 하쿠와 쿠온일 것이다 이런 걸 다 제치고 그냥 쿠온과 안쥬였다더라 하는 걸까?


거짓의 가면 때도 부제가 하쿠오로의 짭 가면을 의미하는 것이다(아주 틀린 말은 아니었지만)라고 막연히 생각했는데 까보니 그것보다 더 맞는 뜻이 있던 것처럼 두 명의 백황도 발매 전에 생각한 것이 빗나가는 즐거운 경우가 생기면 좋겠다. 솔직히 추측이 맞는 것도 좋지만 제작사에서 내 상상 이상의 것을 보여주면 더 신선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