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발매 전에 한 추측임

발매 후 진행하면서 내용 포스팅을 따로 했음.



캡쳐 대충함.







1. 주인공 하쿠


복장이 환자복. 설령 아니더라도 제대로된 옷은 아님. 설산인가에서 기억을 잃은채 깨어남. 구인류이거나 하쿠오로처럼 그보다 전 시대의 인물로 추정된다. 허약하다는 설정도 있어서 더욱 구인류라고 생각됨.









2. 전작에서 나왔던 신의 재등장


사실 연구원이 슬라임화 된거라지만. 복장을 보면 하쿠가 깨어나자마자 만난 존재는 아닌 것 같다. 아래 캡쳐에 우콘까지 있는 걸 보면 쿠온과 만나자마나 조우한 건 아닌듯.









3. 쿠온이 도달한 장소


설산이라는 점에서 하쿠가 깨어난 곳이라고 생각된다. 탑의 생김새가 독특한데, 위찰네미테아 봉인할 때 튀어나온 돌기들과 비슷하다 싶으면서도 아닌 것 같기도 하다.

















4. 가면


이번엔 가면이 최소 네 개 나오는 듯. 그런데 황자가 쓰고있는 건 위에 있는 네 개 가면 중에 없다. 그냥 얼굴 감추려고 착용한 걸수도 있다. 그리고 특수한 능력을 부여할 것이라 여겨지는 가면들은 탈부착 가능. 가면을 쓴 사람을 아쿠르투르카라고 부르며 가면을 아쿠르카라고 함.















5. 가면의 특수능력


장착자에게 속성기(?) 사용을 가능하게 만들거나 문이라는 것을 열 수 있게 하는듯. 문을 열면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는 불명.







6. 일본풍이 아닌 도시


일본풍인가? 잘 모르겠다. 왠지 티어즈 투 티아라2풍인데.










7. 쌍둥이는 구인류인가


하쿠를 따라다린다 하는데 목적 불명. 특전 일러스트 보면 짐승 꼬리나 귀가 없다. 근데 머리의 뿔 장식이 야마토 황제(?) 옆에 있는 여자거랑 비슷함. 무녀나 그런 존재일까. 그런데 이렇게 보니까 옆에있는 여자도 귀는 드라나지 않는다. 머리카락에 가려서 그런 걸수도 있고 뿔달린 머리띠가 아니라 그냥 뿔이 난걸수도 있겠다.








8. 알 수 없는 존재


위찰네미테아같은 괴물처럼 보이는데 불명.







9. 오슈토르의 가면을 쓴 자


누군지는 불명.







10. 이번 히로인에게도 뭔가 있나보다







11. 가면남 둘은 아는사이


그렇다기보다 아예 같은 나라 장수.







12. 전작 장수들 재등장


왜 야마토(아마도)에서 돌아다니는지는 불명.







13. 깨어난 주인공이 찾는 존재








14. 하쿠의 철선은 쿠온이 줬음







15. 거대한 괴물


전작에서부터 무티카파인가 큰 동물들이 있어서 등장해도 이상하진 않지만 괜히 신경쓰인다.







16. 누구의 힘인가


이거 바로 다음에 가면을 쓴 놈들이 뭐라뭐라 한걸 보면 가면의 힘을 말하는 걸수도 있다. 야마토는 혹시 가면을 독점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국력을 증진시키고 있는 것인가.








17. 크로우가 찾는 자


지칭하는 아가씨가 쿠온인지 아니면 카루라인지 모르겠다. 카루라를 보고 크로우가 아가씨라 할 것 같지는 않은데. 전작 인물들도 무언가를 찾고 있는 것 같다. 하쿠라는 이름에 반응하는 건 하쿠오로를 떠올려서라 생각. 무기도 동일하고.





하쿠오로가 아이스맨 시절 연구원들이 가면을 복제했다는데 그것이 저 네 개의 가면이 아닐까 추측된다. 또는 하쿠오로가 신으로서 활동하던 중 아이들을 위해 가면을 만들어 하사했을 수도 있다. 아니면 하쿠오로가 가면을 쓰게된 것처럼 진화의 근원이라던 괴물이 저들에게 붙은 걸수도 있다. 그런데 하쿠오로의 가면은 탈착이 안 되었던 것으로 보아 하쿠오로 이전 세대의 신적 존재의 물건같지는 않다. 거짓의 가면이라는 부제를 보면 하쿠오로 가면의 복제인게 가장 맞는 것 같다.


막 깨어난 하쿠가 누군가가 기다린다고 하는데, 가면을 가진 다른 존재들을 뜻하는 걸수도 있겠다. 가면 네 개 중 세 개만 나왔고(황자의 가면이 아쿠르카가 아니라는 가정) 모종의 이유로 가면과 기억을 빼앗긴 하쿠가 그것을 되찾기 위해 돌아다니는 이야기인 것 아니겠지. 복제된 가면이 신체능력 등을 확실히 올려줬다는 연구원의 말에 따르면 설령 구인류였다 해도 가면 장착+동결로 인해 오랜 시간이 지난 뒤 깨어났다 할 수 있다. 이 시대에는 봉인이라는 술법도 있으니 어쩌면 봉인당한 존재였을 수도 있고.


정말 평범한 주인공이라기엔 첫 등장하는 복장에서부터 평범하지 않다, 이 시대 인물이 아니라는 것을 어필하므로 하쿠에게도 뭔가 감춰진 힘이 있을 거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