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하게 바뀐 것 같은데 예전 것 그대로라고 확신하는 말들을 봐서 다시 비교해보기로 했다.
이 글은 이전 글들의 연장선이다. 1
우선 아쿠아플러스의 대표 시모카와 나오야는 '그래픽에 관해서는 바로 차이를 느끼기 어려울지도 모르나 이벤트 CG, 캐릭터의 바스트 업 일러스트는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한 아마즈유 타츠키가 색감을 조정하는 등 세세하게 수정했다'라고 밝힌바 있다. 2
스탠딩 CG의 경우 분명히 바뀌긴 했으나 아무래도 이벤트 CG에 비해서는 작기 때문에 잘 보지 않으면 차이를 모를 수 있다는 문제가 있다.
때문에 이번에는 가장 확실하게 수정되었음을 알 수 있는 이벤트 CG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게임 초반에 나오는 유즈하 CG.
오리지널판의 CG이다.
리메이크에서 수정된 유즈하 CG
합치고 불투명도30%
턱선에 맞췄다.
이목구비만 수정된 게 아니고 배경도 원본보다 충실해졌다.
유즈하 CG는 가장 아마즈유의 최근 화풍과 비슷하다고 느낀 CG이다.
스탠딩 CG 중에서는 개인적으로 우르토리가 가장 차이나는 것 같다. 그냥 보면 다시 그린 거 아닌가 싶을 정도이다.
결론: CG를 완전히 새로 그린 것은 아니지만 분명히 리터칭한 부분이 존재한다.
'게임 > 칭송받는 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칭송받는 자 흩어져가는 자들을 위한 자장가 한국어판 후반부 오역 (0) | 2018.12.05 |
---|---|
칭송받는 자 흩어져가는 자들을 위한 자장가 클리어 (0) | 2018.12.01 |
칭송받는 자 시리즈 입문 가이드 (0) | 2018.11.26 |
격세지감 (0) | 2018.09.09 |
칭송받는 자 한글판 번역 관련 (0) | 2018.09.07 |
최근댓글